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C '김건희 7시간 녹취' 후속보도 취소 이유

by 쉐마 2022. 1. 21.
반응형

MBC 스트레이트가 23일(일) 예정되었던 '김건희 7시간 통화' 후속 보도가 돌연 취소했습니다. MBC '스트레이트'는 20일(목) 오후 6시 30분쯤 "제작진은 1월 16일 159회 방송에서 김건희씨 녹취록 관련 내용을 방송한 뒤 사회적 파징이 컸던 만큼 후속 취재를 진행해왔다. 그러나 취재 소요시간, 방송 분량 등 여러 조건을 검토한 결과 1월 23일 160회에서는 관련 내용을 방송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관계자는 '오마이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이번주(23일) 보도가 안 되는 건 맞다. 자세한 설명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라고만 밝혔다고 합니다.

 

녹음파일을 MBC에 직접 알렸던 서울의 소리 이명수 기자는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MBC의) 윗선에서 반대가 있었던 것으로 안다. (MBC 스트레이트) 취재기자를 통해 직접 들었다"라고 말했습니다.

 

16일(일) 방송을 통해 관련 내용을 보도했던 '스트레이트'는 일주일 뒤인 23일(일) 후속 보도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후속 보도의 주요 내용은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무속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스트레이트' 공지문 전문


김건희씨 녹취록 후속 방송 관련해 알립니다

김건희씨 녹취록 관련 내용을 방송한 뒤 사회적 파장이 컸던 만큼 후속 취재를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나 취재 소요시간, 방송 분량 등 여러 조건을 검토한 결과, 1월 23일 160회에서는 관련 내용을 방송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대선 후보와 가족에 대한 검증 보도는 앞으로 MBC 뉴스데스크 등을 통해 충실히 취재, 보도해 나갈 방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