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인이 2021년 보궐선거에 이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도 서울 전체 25개구에서 모두 과반 특표에 성공하며 지지세를 재확인했습니다.

2일(목)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세훈 당선인은 개표가 완료된 오전 9시 현재 58.05%의 특표율을 기록하며,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39.23%)를 19.82% 포인트 차로 크게 앞서며 당선되었습니다.
오세훈 프로필

- 출생: 1961년 1월 4일(61세) 서울
- 학력: 서울미동국민학교, 중동중학교, 대일고등학교, 한구고이국어대학 법정학부 법학 중퇴,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
- 병역: 대한민국 육군 중위 전역(학사 장교)
- 가족: 아버지 오범환, 어머니 사문화, 여동생 오세현, 배우자 송현옥, 장녀 오주원, 차녀 오승원
- 소속정당: 국민의힘
- 의원대수: 16대
- 제26회 사법시험 합격
- 사법연수원 17기 수료
- 현직: 제39대 서울특별시장
대한민국의 정치인이자 서울특별시장으로 헌정 사상 최연소 민석 서울특별시장 이자 최초의 재선 서울특별시장입니다. 2021년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되어 헌정 사상 두번째 3선 서울특별시장이 되었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되며 4선 도전에 성공하며 역대 최초의 민선 4선 광역지방자치단체장이 되었습니다.
주요 경력사항
- 환경운동연합 시민상담실 실장
- 숙명여자대학교 법학과 겸임교수
-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환경위원
- 제16대 국회의원(서울 강남구 을/한나라당)
- 한나라당 상임운영위원
- 제33대, 34대 서울특별시장(민선 4,5기/한나라당)
- 예일대학교 로스쿨 교환교수
- 바른정당 최고위원
-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석좌교수
- 국민의힘 광진구 을 당협위원장
- 제38대 서울특별시장(민선 7기/국민의힘)
- 제39대 서울특별시장(민선 8기/국민의힘)
가족관계
송영수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와 사공정숙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의 딸인 송현옥으로 극단물결 대표이며, 세종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입니다. 처남은 경희대 경영하고가 교수로 고등학교 친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 10월에 부부가 함께 TV조선 예능프로그램인 '아내의 맛'에 출연학 전이 있으며, 큰 딸 오주원은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뮤지컬 배우로 호라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동생인 오세현은 KT 신사업전략담당 전무로 20대 총선 당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를 신청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민주당 내에서는 처음에 오세현이 단순히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가 출신으로만 알았다 면접 때 오세훈의 여동생임을 알았다고 합니다. 민주당에서는 훌륭한 자질을 가졌다고 긍정적으로 보았으나 오세현은 면접 다음 날 신청을 철회했다고 합니다.
댓글